LIVE : [포토타임] 지극히 높은 곳에서... 정순택 천주교 대주교 성탄 메시지 발표

2024-12-24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4.12.25오전 12:30

지극히 높은 곳에서... 정순택 천주교 대주교 성탄 메시지 발표

성탄절을 맞아 전국의 교회와 성당에서는 예수 탄생을 축하는 예배와 미사가 열리고 있다. 정순택 천주교 대주교는 25일 새벽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대축일 미사를 집전하고 성탄 메시지를 발표했다. 정 대주교는 미사에서 "예수님 사랑과 자비를 묵상하며 그 사랑이 우리의 삶과 세상 안에서 어떻게 열매를 맺어야 할지 깊이 생각해 보자"고 말했다. 또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서도 아기 예수님의 성탄이 우리에게 다가왔다. 창조주께서 나약한 인간의 모습으로 우리 곁에 오신 이 신비를 바라보며, 진정 우리에게 필요하고 중요한 것은 ‘서로를 존중하는 따뜻한 인간됨’이라는 것을 아기 예수님은 보여주셨다"고 했다. 이어 정 대주교는 "불안한 마음, 서로 다른 시각들, 서로 다른 해결책들 사이의 대립 가운데에서, 결국 중요한 것은 '사람'임을 성탄은 말해준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