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아인스가구, 2025 우수디자인 선정대회 '우수디자인' 선정

2025-08-19

2개 작품 최종 수상후보 진출, 작년 금상 수상에 이은 연이은 성과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아모스아인스가구 디자인연구소는 2025년 우수디자인(GD) 선정 대회에서 출품한 4가지 신제품 디자인이 모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2개 디자인은 최종 수상 후보에 올라, 업계와 디자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모스아인스가구 디자인연구소는 매년 시장 트렌드와 사용자 경험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지속해왔으며, 올해 역시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정된 4가지 디자인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사무용 가구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모듈형 가구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지속 가능한 가구 ▲감각적인 색채와 질감을 살린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들은 오는 9월 출시될 예정으로, 소비자들은 곧 매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아모스아인스가구 디자인연구소는 지난해(2024년)에도 4가지 디자인을 출품해 전 작품이 우수디자인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중 1개 작품은 전체 당선작 중 단 2개 기업에만 수여되는 금상(국무총리상)을 대기업인 LG전자와 함께 수상했다.

이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한 뛰어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로,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연구소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 출품작이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되고, 그중 절반이 수상 후보에까지 오른 만큼, 우리 연구소의 창의성과 기술력이 업계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아모스아인스가구는 사무 가구 전문 제조업체로서 37년간 가구 사업을 이어 오며,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국가 공공기관과 교육기관에 업계 선두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수년간 사무 가구 디자인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 온 결과, 이번 성과를 통해 그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었다.

앞으로도 창의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가구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whitss@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