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한동훈 지지 선언 "함께 미래로 동행할 것"

2025-04-23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낙마한 양향자 전 개혁신당 의원이 23일 “한동훈 대선 예비후보와 함께 미래로 동행하겠다”며 한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양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 예비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 예비후보는 지난해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당대표 시절부터 저에게 합류를 제안했고, 이번 대선 경선 후보 중 가장 먼저 저를 찾아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양 전 의원은 한 예비후보를 지지하게 된 이유로 △젊고 혁신적인 보수정당 △불법적·반민주적 비상계엄 반대 △과학기술·첨단산업 최우선이라고 밝혔다. 그는 “양향자와 한동훈의 동행은 민심·혁신·미래와의 동행”이라며 “대한민국과 국민의힘의 승리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한 예비후보는 “양 전 의원은 반도체 산업의 입지전적 인물”이라며 “양 전 의원과 함께 이 나라를 바꾸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한 예비후보는 “법무부장관 당시 양 전 의원이 결기를 가지고 검수완박 악법을 막기 위해 나섰고 함께 의기투합했다”며 “늘 다른 곳에 있었지만 실제로는 같은 곳을 보고 일했다”고 덧붙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