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차에 100호점 돌파, 5년 차에 매출 500억 돌파
프랜차이즈 대표들도 열광한 천재 창업가의 노하우
강력한 확장형 비즈니스 모델 설계 비법 최초 공개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한정된 자본금과 복잡한 직원 관리, 치솟는 마케팅비 등 자영업과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면서 걸림돌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성공하는 사업들의 공통점은 결국 탄탄하고 안정적인 사업 시스템 구축이다. '매출 500억 미용실을 만든 시스템 설계법'은 일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유명 미용 브랜드 '디어즈'를 창업한 청년 사업가의 시스템 구축 비법을 안내한 책이다.

불과 4년 만에 100호점까지 매장을 확장하고 연 매출 500억을 달성한 저자는 적은 자본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빠르게 목표를 달성하려면 '시스템'부터 제대로 설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많은 돈을 들여 실패 확률이 극히 낮은 대규모 사업보다는 별다른 투자 없는 소자본으로 시작해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기본기가 바로 시스템이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시스템이란 한정된 자원을 활용해 가장 빠르게 성과를 내도록 설계된 사업의 구조와 환경이다. 직원 교육, 고객 응대, 매장 운영 등 각 업무의 수행 방식을 체계화하여 매뉴얼을 통해 직원들이 실행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다. 이 책은 그 실제 사례를 통해 모든 규모와 종류의 사업가들이 사업 시스템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한다. 동글디자인.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