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이달의 추천 OTT 콘텐츠'... 생동감 시청은 '삼성 네오 QLED'

2024-11-19

디즈니 + 다큐멘터리 '거장 존 윌리엄스'

디즈니 +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이달의 추천 TV '삼성전자 네오 QLED KQ98QND90AFXKR'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국내에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본격화된 것은 2016년쯤이다. 당시 OTT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라는 평이 주를 이뤘을 정도로 볼만한 콘텐츠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국내에서 OTT 서비스의 종류가 크게 늘었으며,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화됨에 따라 어떤 콘텐츠를 감상할지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아졌다.

이에 PC사랑은 한 달에 한 번씩 주목할 만한 신규 OTT 콘텐츠와 오래된 명작 OTT 콘텐츠, 그리고 OTT 시청에 적합한 IT 제품을 함께 소개한다.

영화 <거장 존 윌리엄스>

장르: 다큐멘터리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존 윌리엄스는 영화 마니아라면 한 번쯤 이름을 들어봤을 정도로 다양한 영화 OST에 참여한 인물이다. 죠스, 스타워즈., 해리 포터 등 유명 영화에서 그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 54회 노미네이트라는 기록을 지녔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지녔다. 거장 존 윌리엄스는 존 윌리엄스의 일과 삶은 다룬 다큐멘터리다. 영화 OST에 관심이 많다면 시청할 가칙라 충분할 것이다.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장르: 히어로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유쾌한 입담으로 유명한 마블 히어로 ‘데드풀’의 3번째 실사 영화다. 과거에는 엑스맨 프랜차이즈 캐릭터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만날 수 없었고 데드풀 역시 엑스맨 세계관에서만 등장했다. 하지만 이번 영화부터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소속으로 등장하게 됐다. 작중 데드풀은 중고차 딜러로 살아가지만 갑작스러운 위기를 맞게 된다.

영화 <비틀즈 64>

장르: 다큐멘터리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미정

비틀즈 64는 디즈니 +가 새롭게 선보이는 다큐멘터리다. 영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비틀즈가 1964년 2월 뉴욕에 도착해서 세계적 인기를 얻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그동안 보기 어려웠던 비틀즈의 희귀 촬영분이 포함되며, 4K 리마스터링을 거친 만큼 더욱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한국이 싫어서>

장르: 드라마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한국이 싫어서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원작과 달라진 부분이 제법 있어 소설을 읽었더라도 새로운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주인공은 한국에서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고 한국을 싫어하는 계나라는 인물이다. 한국에서 다양한 좌절을 겪은 계나는 결국 행복을 찾아 뉴질랜드로 워킹 홀레데이를 가게 된다. 과연 뉴질랜드에서의 삶은 순탄할까?

영화 <원더 우먼 1984>

장르: 액션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원더 우먼 1984는 DC 확장 유니버스의 영화다. 작품의 제목처럼 1984년대의 이야기를 다루며, 2017년 개봉한 원더 우먼의 후속작이다. 작품 속 원더 우먼인 다이애나 프린스는 고고학자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하지만 갑자기 죽었던 줄 알았던 인물과 숙명의 적이 찾아오면서 위기가 고조된다.

드라마 <영 셸던 시즌 7>

장르: 시트콤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영 셸던은 인기 시트콤인 ‘빅뱅 이론’의 스핀오프작이다. 빅뱅 이론의 주인공인 셸던 쿠퍼가 어린 시절이 다뤄진다. 어린 셸던 쿠퍼 역시 천재로 등장한다. 9살에 고등학교에 입학할 정도로 지능이 높은 인물로 그려지며, 빅뱅 이론을 즐겁게 시청했다면 반가울 요소들이 다수 등장한다. 참고로 영 셸던 시즌 7은 영 셸던의 이야기를 마무리 짓는 최종 시즌이다.

쾌적한 OTT 시청을 위한 이달의 추천 TV

삼성전자 네오 QLED KQ98QND90AFXKR

‘삼성전자 네오 QLED KQ98QND90AFXKR’은 98형의 초대형 사이즈가 특징인 프리미엄 TV다. 2세대 AI 4K 프로세서를 품어 FHD 콘텐츠를 4K에 가까운 화질로 업스케일링할 수 있으며, 일부 초대형 TV에 적용되는 초대형 TV 전용 AI 업스케일링이 추가로 적용된다.

일반 LED의 1/40 수준인 모래알처럼 작은 퀀텀 미니 LED가 적용되었고 보다 강화된 Neo 퀀텀 HDR+를 지원한다.

TV만으로 3차원 깊이감을 구현하는 명암비 강화 PRO 기술이 적용된 점도 주목할 요소다. 대화면으로 디즈니+, 넷플릭스 등을 감상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포스트(PC사랑)’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