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현대이지웰이 지난 10월 한 달 간 운동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2% 늘었다고 4일 밝혔다. 10월을 포함한 올해 운동화 매출은 전년 대비 39.4%로 늘었다.
현재이지웰이 운영하는 ‘이지웰 복지몰’은 400만 명 이상의 기업 및 공공기관 소속 직장인이 이용하는 국내 1위의 온라인 복지몰이다. 이용 고객이 대부분 직장인으로, 국내 직장인들의 소비 취향과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추석 이후 더위가 한풀 꺾이고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며 운동화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며 “뉴발란스, 아디다스, 푸마, 휠라 등 인기 브랜드의 신제품을 미리 확보하고 나이키, 호카오네오네, 온러닝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해외에서 직접 들여와 판매하는 등 선제적인 MD 확대 전략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현대이지웰은 운동화 판매 증가의 배경으로 달리기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비교적 빠르게 운동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는 점을 꼽았다. 실제 지난 10월 한달 간 현대이지웰에서 운동화를 구매한 고객의 연령별 매출 신장률은 20대 63%, 30대 71%, 40대 68%, 50대 이상 73%로 고르게 나타났다.
이에 현대이지웰은 ‘프로튜어(프로페셔널과 아마추어의 합성어로 취미 생활만으로 남들로부터 전문인 자격을 인정받는 프로같은 아마추어)’ 성향의 직장인을 겨냥, 초급자부터 전문가용까지 수준별 러닝화 제품을 소개하는 ‘러닝화 전문관’을 지난달 초 신설했다.
향후에는 해외 유명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오고 30만 원대 이상의 전문 러닝화 물량을 지금의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