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캐릭터 명칭 공모전’ 9월 1일부터

2025-08-29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가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재학생 대상으로 ‘방송대 캐릭터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방송대의 정체성을 반영하면서도 학생들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캐릭터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송대는 2004년 이후 약 20년 만에 새로운 공식 캐릭터를 선보였으며, 이번 캐릭터는 대학의 교육 철학인 ‘평생학습과 성장’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것이다. ‘대지’와 그 위에서 움트는 ‘씨앗’을 형상화한 4종의 캐릭터는 친근하고 단순한 형태가 특징이다.

공모전은 방송대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폼에 접속해 4종 캐릭터의 이름과 설명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도로, 내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총 3개의 당선작이 선정되며, 대상(1명)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최우수상(1명)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우수상(1명)에게는 5만 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된다. 최종 결과는 9월 중 방송대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을 통해 발표된다.

고성환 총장은 “방송대의 캐릭터가 새롭게 탄생한 만큼, 재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더해져 더욱 친근하고 혁신적인 상징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