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태인 “우승 욕심 낼 수 있게 됐어” 최원태+후라도 합류 최강 마운드 구축에 미소 [MK청담]

2024-12-10

‘푸른 피의 에이스’ 원태인(삼성)이 최원태와 아리엘 후라도의 합류로 강력해진 마운드 전력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내년 시즌 우승에 대한 열망을 내비쳤다.

한국 프로야구 OB 모임인 사단법인 일구회(회장 김광수)가 10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 리베라 호텔에서 ‘2024 뉴트리디데이 일구상’ 일구대상과 9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최고 투수상은 삼성 라이온즈의 토종 에이스 원태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24 뉴트리디데이 일구상 최고투수상을 수상한 원태인은 원태인은 28경기에 나와 159.2이닝을 던지며 15승 6패 평균자책점 3.66을 올렸다.

두산 베어스의 곽빈과 함께 공동 다승왕에 올랐고, 국내 투수 중에서는 평균자책점과 이닝당 출루 허용률 WHIP(1.20) 등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4년 연속 150이닝 이상을 던지며 이닝이터의 모습을 보여줬다.

수상 직후 단상에 오른 원태인은 “너무 존경하는 선배님들이 참석하신 자리에서 상을 받게 돼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선배들이 닦아온 길에 누가 되지 않도록 더 좋은 선수가 되겠다”며 겸손한 다짐을 전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금메달의 주역으로 활약, 스스로 얻은 병역 혜택의 결실의 마무리를 위해 시즌 종료 후 훈련소에 입대해 최근 기초군사훈련을 마쳤다.

원태인은 “(소집 해제 이후 생활이) 이제 조금 적응이 되는 것 같다. 좋은 자리에 참석하다 보니 내년 시즌에 대한 욕심도 많이 생기는 것 같다”면서 올 시즌 커리어 하이를 만든 비결에 대해 “부상 없는 시즌을 만들려고 비시즌부터 많이 노력했다. 좋은 코치님들, 선배님들 만나서 좋은 루틴을 만든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했다.

삼성은 앞서 자유계약선수 최원태를 4년 최대 총액 70억 원(계약금 24억 원, 연봉 합계 34억 원, 인센티브 합계 12억 원)에 계약했고, 올 시즌까지 키움 히어로즈에서 뛰었던 외국인 우완 투수 아리엘 후라도를 계약금 30만 달러, 연봉 70만 달러의 조건으로 영입했다.

2015년 1차 지명으로 히어로즈의 지명을 받은 최원태는 2023시즌부터 LG 트윈스에서 활약한 우완투수다. 통산 217경기(1134.1이닝)에서 78승 58패 평균자책점 4.36을 써냈다. 올 시즌에는 24경기(126.2이닝)에서 9승 7패 평균자책점 4.26을 기록했다.

지난 2년간 키움 히어로즈에서 뛴 후라도는 KBO리그 통산 21승 16패 평균자책점 3.01을 기록한 우완 외국인 투수다. 지난 2년 동안 KBO리그를 뛴 규정이닝을 채운 투수들 가운데 평균자책점이 가장 낮다. 이닝 역시 374이닝으로 압도적으로 많다. 양현종(KIA)의 342.1이닝과 비교하면 차이가 있는 선두다. 퀄리티스타트 43회로 1위이며, 퀄리티스타트 플러스(선발 7이닝 3자책점 이하) 역시 20회로 리그 1위다.

이로써 삼성은 데니 레예스~원태인~후라도~최원태~이승현으로 이어지는 막강한 선발진을 구축하게 됐다. 1~4선발의 무게감은 단연 리그 최강으로 꼽힐만하다. 올 시즌 삼성이 약점이었던 불펜을 강화시키고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리그 2위에 오른 만큼 내년 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다.

원태인 또한 “올해 마무리가 아쉬운 시즌을 보냈기 때문에 사장님이 욕심이 생겨서 ‘내년에는 우승을 만들어보자고 하셨다. 그리고 겨울 전력보강이 잘 되고 있는 거 같아서 내년 우승이라는 욕심을 내 볼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서울(청담)=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영화 ‘러브레터’ 여주인공 나카야마 미호 사망

▶ 애프터스쿨 나나, 모델 채종석과 오랜 연인 사이?

▶ 제이제이, 아찔한 속옷 패션+시선 집중 볼륨 몸매

▶ 오승환 충격 이적 없다…삼성 라이온즈 보호선수 포함

▶ 뉴진스, 자유에 대가 필요…위약금 최대 6200억원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