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으로 스냅드래곤 차량 솔루션 개발 위한 파트너십 체결

2024-10-02

퀄컴(Qualcomm Technologies, Inc.)이 에픽 게임즈(Epic Games)와 차세대 차량용 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퀄컴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Snapdragon Digital Chassis) 솔루션의 핵심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Snapdragon Cockpit Platform)에 사전 통합 및 최적화된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배포하여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가 몰입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통합된 HMI (Human-Machine Interface)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모든 차량 유형과 티어에서 사용자 정의 및 확장 가능한 고품질 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이 협업은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이 스냅드래곤 자동차 플랫폼에 직접 통합되는 첫 번째 사례로,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 솔루션을 활용하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는 최적화된 기능을 갖춘 언리얼 엔진 도구에 독점적으로 액세스하여 차량 내부 환경에 대한 새로운 산업 표준을 설정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가능한 2D 및 3D 비주얼을 포함하여 강력한 차량 내부 시각화 기능을 제공한다.

디자인, UX/UI, 시뮬레이션을 위한 창의적인 기반으로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통합된 에셋을 지원하여 빠르고 유연한 워크플로를 제공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모든 단계에서 실시간 협업과 반복 작업이 가능하다.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과 퀄컴 스냅드래곤 콕핏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HMI 솔루션은 현재 개발자에게 제공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