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연 5% 금리 혜택…토스뱅크, 예비 부모 위한 ‘태아적금’ 출시 [코주부]

2025-10-21

토스뱅크가 아이를 기다리는 예비 부모를 위한 ‘태아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태아적금은 임신 단계부터 아이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출산 후 자녀 명의의 ‘아이통장'을 개설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5%(세전)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1.0%, 우대금리는 연 4.0%이며, 월 최대 20만 원까지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다.

태아적금은 부모 한 명만 가입 및 저축할 수 있으며, 초대된 가족 구성원은 임신 주차별 안내와 성장 그래픽 등 아이의 발달 과정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고 금리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태아적금과 아이통장을 동일한 보호자가 개설해야 한다.

토스뱅크는 태아적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일까지 ‘태명 자랑대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태명과 태명의 뜻을 공유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2명에게 각각 순금 5돈의 금반지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토스뱅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출산을 앞둔 부모들이 서류 준비나 방문 없이 간편하게 아이의 첫 자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가족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금융 여정을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