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투명교정 특화 ‘시스루 얼라이너 키즈’ 나온다

2025-04-23

시스루테크가 소아 전용 투명교정 브랜드 ‘시스루 얼라이너 키즈(See-through Aligner Kids)’와 캐릭터 애니메이션 ‘시스루 프렌즈’를 오는 5월 대한소아치과학회를 통해 공식 론칭한다.

‘시스루 얼라이너 키즈’는 단순 치열 교정 외에도 정중구개봉합 확장을 통해 구호흡 개선,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 완화, 심한 덧니의 비발치 교정 치료까지 가능하게 한 국내 최초의 소아 전용 투명교정 시스템이다. 특히 성장기 2급 및 3급 부정교합 어린이에게 기능성 교정과 치열 배열을 동시에 시행함으로써 치료 효율성과 환자 및 보호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시스루 얼라이너 키즈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의 정밀한 치아 이동 분석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예측가능한 교정 결과를 제공한다. 국내 기술력으로 독자 개발된 이 시스템은 치료 전 과정에서 교정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시스루테크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의 협력 연구를 통해 개발한 소아 전용 어태치먼트와 SCI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된 잇몸 재생용 특수 어태치먼트 기술을 적용해 치료의 차별성과 임상적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 함께 론칭되는 3D 애니메이션 ‘시스루 프렌즈’는 다양한 부정교합으로 어려움을 겪던 캐릭터들이 교정 치료를 통해 더 건강해지고 자신감까지 얻으며 함께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 환자들이 교정 치료를 친근하게 느끼고 치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루 테크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시스루 얼라이너 키즈’를 사용하는 병원에 ‘시스루 프렌즈’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스티커, 배너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공하고, 소아치과의원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다.

홍경재 시스루테크 대표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종합적인 구강 건강과 수면 개선까지 고려한 혁신적인 투명교정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라며 “소아 치과 분야에서 통합 관리 시스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