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18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6.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 792억 원으로 1.3% 증가하는데 그쳤지만, 순이익은 620억 원으로 39.3% 늘었다.
음료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5384억 원으로 0.1% 줄었고, 영업이익은 551억 원으로 4.3% 늘었다. 특히 내수 소비 침체 속에서 과일과 커피 농축액 등의 원재료비 부담이 커지고 고환율 속에 사업 경비가 늘어 주스와 생수, 스포츠음료 매출이 줄었다.
탄산음료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에도 매출이 0.3%밖에 늘지 않았고, 에너지 음료 매출은 신제품 출시 효과로 23.5%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밀키스’와 ‘레쓰비’, ‘알로에주스’ 등의 판매 호조로 7.5% 늘었다.
주류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1933억 원으로 5.3% 줄었다. 경기 침체와 고물가 등으로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면서 소주를 제외한 내수 전 주류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줄었다. 다만, 영업이익은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한 덕분에 42.7% 증가한 139억 원을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소주 매출은 ‘처음처럼’과 ‘새로’의 인기와 함께 가정시장에서 페트 소주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2.3% 늘었다. 주류 수출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서 과일소주 ‘순하리’ 등이 잘 팔려 매출이 3.6% 증가했다.
글로벌 부문 3분기 매출은 3842억 원으로 9.5% 늘었고, 영업이익은 44.8% 증가하며 성장세를 기록했다.
필리핀 법인은 경영 효율화 사업인 피닉스 프로젝트(Phoenix Project)와 공장 통폐합 등을 통해 매출은 2.3% 늘린 2478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46억 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파키스탄 법인의 매출은 466억 원으로 7.8% 늘었으나, 설탕 등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30.6% 줄어 42억 원을 기록했다. 아울러 미얀마 법인은 에너지 음료 ‘스팅’ 등 주력 제품의 판매 호조로 매출은 47.3% 늘어난 273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0% 늘어난 60억 원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음료 부문에서 제로 음료 사업의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글로벌 부문에선 해외 법인의 경쟁력 강화와 K푸드 수요에 맞춘 유럽과 미국 등 선진 시장에서의 인지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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