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솔루션,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통과…"상장 절차 본격 돌입"

2024-10-14

하반기 상장 목표, 상장 주관사 'NH투자증권'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이차전지 드라이룸 전문기업 씨케이솔루션이 지난 11일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에 통과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2004년에 설립된 씨케이솔루션은 이차전지 산업 향 드라이룸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국내 이차전지 주요 3사와 함께 북미, 유럽, 동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또한, 냉동공조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드라이룸 시스템과 클린룸을 함께 고도화해나가며 반도체, 바이오, 데이터센터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씨케이솔루션은 이차전지 산업 성장이 본격화된 지난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 39%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153억원, 영업이익 177억원, 당기순이익 151억원을 달성했다.

김유곤 대표는 "20년간 경쟁력을 강화해오며 국내를 넘어 해외사업에서도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이차전지 산업뿐만 아니라 반도체, 바이오, 데이터센터 등으로 사업을 확대해 수익 구조를 다각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