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음악축제 ‘코첼라’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한국 기업 최초

2025-03-06

삼양식품이 세계적인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코첼라)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코첼라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다. 록, 힙합,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참여하며 이를 즐기기 위해 매년 수십만 명의 관객들이 방문한다.

국내 기업 중 코첼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삼양식품이 최초다.

공식 파트너십에 따라 삼양식품은 핫소스·라면 카테고리의 단독 파트너로서 다음달 11~20일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 내 센트럴 마켓 앞에 불닭 부스를 조성한다. 이 부스에선 불닭소스 및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코첼라 곳곳에서 불닭소스와 불닭볶음면 등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양식품은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 불닭볶음면과 함께 불닭소스에 대한 시장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삼양식품의 소스류 매출은 2020년대 들어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 비중(2023년 기준)도 40%를 넘어섰다.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총괄은 “이번 코첼라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 불닭볶음면과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불닭 소스에 대한 시장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