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웨일, 이탈리아 대형 의료체인에 닥터눈 공급

2025-02-25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메디웨일의 닥터눈 CVD와 닥터눈 펀더스가 이탈리아 의료법인 네프로센터(NefroCenter) 산하 로마 아메리칸 병원(Rome American Hospital)에 도입됐다.

닥터눈 CVD는 간편한 눈 검사만으로 미래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예측하는 AI 소프트웨어다. 현재 심장내과에서 가장 정확한 예측 검사로 평가받는 심장 CT 기반의 관상동맥 석회화지수와 유사한 예측 성능을 보인다. 닥터눈 펀더스는 안과 질환을 판독 보조하는 AI 소프트웨어로, 망막 이미지를 분석해 망막 이상, 녹내장, 매체 혼탁과 같은 안질환을 높은 정확도로 자동 검출한다.

네프로센터는 대사질환 및 신장질환 환자들의 건강 관리에 중점을 둔 의료 그룹이다. 이탈리아 전역에서 100여 개의 병원을 운영하며 매년 6만 명 이상의 당뇨병 환자에게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치료 전반에 걸쳐 환자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네프로센터 산하의 로마 아메리칸 병원은 160병상과 300명 이상의 전문의가 함께하는 종합병원으로 최첨단 의료 장비를 활용해 각 치료 단계에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보장함으로써 이탈리아 의료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심혈관·대사질환 예방이 의료 현장에서 점점 더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효과적인 조기 진단 솔루션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로마 아메리칸 병원은 닥터눈 도입을 통해 대사증후군 환자의 건강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평가하고, 조기진단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태근 메디웨일 대표는 “닥터눈이 유럽 주요 국가에서 도입되어 심혈관·대사질환 예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현장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다”며, “유럽 내 다양한 의료 기관과 협력해 닥터눈의 효과를 입증하고 한국 오리지널 기술이 글로벌 표준이 되도록 혁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메디웨일, CB인사이트 ‘디지털 헬스 50’ 선정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