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숙 대표, 결혼 이야기 담은 신간 ‘결혼, 그 아름다운 여정’ 발간

2024-11-11

14일 달서구서 토크쇼 개최

이현숙 리스토리 결혼정보회사 대표가 결혼에 관한 다양하고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결혼, 그 아름다운 여정’(사진)을 출간했다. 책 출판을 계기로 오는 14일에는 26년간의 결혼정보회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결혼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결혼, 그 아름다운 여정’은 결혼정보회사 대표가 바라본 국제결혼과 국내결혼 현장에서의 이야기들을 묶었다. 저자 이현숙은 26년간 리스토리 결혼정보회사를 운영 중인 교육학 박사로 달서구청 결혼장려추진위원, 사단법인 한국결혼중개업협회 이사, 칼럼리스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책 속에는 저자가 결혼을 주선하는 과정에서 경험한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겼다. 결혼 트렌드와 결혼문화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그려내며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비혼과 만혼, 황혼이혼, 재혼 등에 대한 다양한 시각들을 담아냈고 자발적 미혼모, 등록동거혼, 국제결혼, 저출생 등 사례와 앞으로의 방향도 풀어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결혼 장려정책에 집중하는 현재, 결혼 현장의 실감나고 흥미로운 이슈들을 풀어내 많은 예비 부부와 결혼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현숙 박사는 앞서 ‘결혼하는 비밀’을 펴낸 바 있다.

책 출판을 계기로 오는 14일 오후 4시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달서선사관에서 달서구청 주관의 결혼공감 토크가 열린다. 행사는 방송인 방우정 씨의 진행으로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이현숙 박사가 출연한다.

류예지기자 ryj@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