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라이크가 단 한 번 펼쳐보는 것만으로도 홋카이도 여행의 모든 계획이 완성되는 ‘팔로우 홋카이도’를 출간했다.

▲ 트래블라이크 ‘팔로우 홋카이도’ 표지
‘팔로우 홋카이도’는 20여 년간 홋카이도 전역을 여행하며 쌓은 전문 여행 작가의 깊은 경험과 내공을 바탕으로 홋카이도를 계절별·주제별로 세밀하게 담아냈다. 수차례의 현장 답사와 직접 운전, 도보 탐방을 통해 단순히 가볼 만한 장소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여행자의 이동 동선에 맞춘 최적의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홋카이도의 감성과 분위기, 효율적인 여행 루트까지 한 권에 담아 초보 여행자부터 재방문 여행자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완벽한 홋카이도 여행서를 완성했다.
이 책은 분리형 플랜북으로 구성돼 두 권으로 나뉜다. 1권은 여행 준비용으로, 홋카이도의 사계절 풍경과 대표 축제, 기후 정보는 물론 항공권 예약, 비짓재팬 등록, 렌터카·버스 투어 이용법, 데이터·환전·숙소 등 출발 전 필수 준비를 단계별로 안내한다.
2권은 주요 도시별 실전 가이드용으로, ZONE 단위로 나누어 반나절에서 하루 일정에 맞춘 동선을 직관적으로 제시한다. 삿포로, 오타루, 하코다테 등 핵심 도시는 물론, 비에이, 후라노, 노보리베츠, 오비히로, 시레토코 등 특색 있는 소도시까지 꼼꼼하게 담았다.
무엇보다도 홋카이도 여행의 핵심은 미식이다. 대표 요리와 지역별 인기 맛집, 디저트, 특산물 정보를 풍성하게 담고, 메뉴별 추천 맛집과 예약·결제 팁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단순히 ‘무엇을 먹을까’에서 그치지 않고, 오늘은 어떤 메뉴를 먹을지 고민 없이 골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미식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 책 한 권이면 준비부터 현지 여행까지, 홋카이도의 모든 여정을 자신 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의 시작을 ‘팔로우 홋카이도’와 함께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