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24년 K-ESG 경영혁신대상' 2년 연속 수상 쾌거

2024-11-28

ESG 경영전략 체계 마련

탄소중립 위한 솔루션 고도화 등 인정

한전KDN은 2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년 K-ESG 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K-ESG 경영혁신대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각 분야의 성과를 종합 평가해 혁신적인 노력을 실천하는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한전KDN은 ▲업무용 차량 전기차 100% 전환 ▲재생에너지 분야 인공지능(AI) 핵심 솔루션 확보 ▲에너지 캐시백 제도 확대 등 친환경 ICT 사업 확장과 탄소중립 실천으로 국가 산업정책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전KDN은 지난해 환경노동위원장상에 이어 2년 연속 상을 받았다. 이는 에너지ICT 기업 특성을 효과적으로 반영한 환경, 에너지 산업의 디지털 전환 선도와 다양한 전략과제 실천을 통한 ESG 경영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전KDN은 ESG 경영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8년 연속 발간으로 공공기관 ESG를 선도하고 있다. 지역의 ESG 실천 확산을 위한 'ESG Week' 행사 개최, 30여년의 경험에 기반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과 솔루션 개발, KDN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과 에너지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지원 등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국내 유일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 국가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위한 노력의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ICT 기업의 특성을 반영한 친환경 과제 발굴과 국가 산업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사업 모델 창출로 국민의 삶에 직접 도움이 되는 ESG 선도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전략 실천과 탄소중립 달성 등 친환경 혁신 활동을 이어가며 유관 단체 및 기업과 함께할 수 있는 ESG 경영을 확산시켜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