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 뉴욕’ 아트페어에서
초대형·무선·투명 OLED TV와
이동식 스크린으로 작품 연출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LG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2025년형 LG 올레드(OLED) 에보(evo)’, ‘LG 시그니처 올레드 T’ 등 TV 신제품으로 표현한 팝아트를 통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LG전자는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문화예술명소 더 쉐드(The Shed)에서 현지시각 7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미국의 인기 작가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 협업한 작품을 선보인다. 2028년 LA 올림픽 로고를 디자인한 스티븐 해링턴은 대담한 시도의 팝아트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관람객은 이번 전시에서 ‘꽃향기를 맡기 위해 멈춰보세요(Stop to Smell The Flowers)’ 등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작들을 LG전자 TV 신제품의 고화질로 만나볼 수 있다.
입구 정면에는 초대형 크기의 97형 올레드 에보 2대가 무선 전송 솔루션이 적용된 올레드 에보 1대를 사이에 둔 채 나란히 전시된다. 이 제품들은 작가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강아지 ‘멜로’와 야자수 ‘룰루’의 모습을 생생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보여준다.
관람객은 이 작품을 통해 주변 밝기와 상관없이 모든 색상을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표현하는 화질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양쪽의 올레드 TV와 중앙의 무선 올레드 TV에서 재생되는 영상의 화질에 차이가 없어 LG전자의 무선 AV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전시장 오른편에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전시한다. 이는 처음에 블랙 스크린 모드로 동작해 올레드 본연의 압도적 화질로 다양한 꽃을 배경으로 한 ‘멜로’가 관람객에게 손을 흔드는 영상을 보여준다. 잠시 후 꽃들이 떨어지면서 ‘투명 모드’로 전환, 관람객은 마치 증강현실(AR) 같은 투명한 화면을 통해 멜로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다.
이동식 스크린인 스탠바이미2도 전시된다. 이는 전용 스트랩을 이용해 벽에 걸리거나 원클릭 스탠드로 선반 위에 놓여 전시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실제 스탠바이미2 고객들이 원하는 테마로 꾸민 달력, 시계 등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에서 착안해 날짜, 시간 등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이미지의 모션 아트로 보여준다.
스티븐 해링턴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비롯해 다양한 올레드 TV로 작업을 하면서 작품에 새로운 차원의 깊이를 더할 수 있었다”고 이번 협업의 소회를 밝혔다.
오혜원 LG전자 MS경험마케팅상무는 “LG 올레드 TV는 풍부한 색상 표현, 퍼펙트 블랙의 압도적 화질을 앞세워 스티븐 해링턴과 같은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등 예술 작품에 영감을 주기 위한 대담한 시도를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