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스팀 글로벌 매출·인기 1위 달성

2025-11-04

스팀 동시 접속자 35.4만명, 이용자 평가 '매우 긍정적'

개발사, 신규 맵·아크·퀘스트 담은 2025년 로드맵 공개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 패트릭 쇠더룬드 대표가 개발한 이용자 간 대결과 이용자 대 환경 대결(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 글로벌 매출과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글로벌 정식 출시된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직후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5만4836명을 기록했다. 글로벌 매출과 최고 인기 게임 모두 1위에 올랐으며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4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국,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권에서도 스팀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성과를 냈다.

이와 함께 스팀 이용자 평가 4만3000여 개 중 89%가 긍정적인 의견을 남겨 '매우 긍정적'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뛰어난 그래픽과 몰입감, 사운드 디자인, 높은 완성도에 대해 호평받고 있다.

해외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7만2816명을 기록하며 전체 카테고리 1위에 올랐고 유튜브에서도 최고 동시 시청자 6만명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장기 흥행 가능성을 보여줬다. 국내에서는 양대 스트리밍 플랫폼 숲(SOOP)과 치지직에서 모두 2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는 향후 '아크 레이더스'의 업데이트 계획을 담은 2025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신규 맵 '스텔라 몬티스', 2종의 새로운 아크 '매트리아크'와 '슈레더', 눈보라와 화염이 추가된 자연 환경 '레이더 덱' 등을 추후 공개하며 신규 퀘스트와 코스메틱, 편의성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알렉산더 그룬달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총괄 프로듀서는 "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드리며 지속해서 확장해 나갈 '아크 레이더스'의 세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크 레이더스'는 폐허가 된 미래 지구 '러스트 벨트'를 배경으로 생존자 '레이더'가 돼 자원을 확보하고 생존을 모색하는 PvPvE 기반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지상에서 기계 생명체 '아크(ARC)'와 맞서 싸우거나 다른 이용자와 협력 경쟁하며 탐험을 이어가게 된다.

shl22@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