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정청래 진심으로 축하···더 큰 승리 위해 함께 뛸 것”

2025-08-02

2일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서 패배한 박찬대 의원이 “정청래 대표의 승리는 우리 모두의 승리”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민주당 제2차 임시전국당원대회에서 투표 결과가 발표된 직후 페이스북을 통해 경쟁자였던 정 대표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박 의원은 “정청래 대표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민주당을 더 개혁적으로, 더 강단 있게 이끌어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를 응원해주신 당원 한 분 한 분의 뜻, 그 무겁고 뜨거운 마음을 가슴 깊이 새기겠다”며 “저는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민생의 현장에서, 개혁의 길목에서, 언제나 당원 여러분과 함께하겠다”며 “더 큰 변화, 더 큰 개혁, 그리고 더 큰 승리를 위해 저 박찬대도 끝까지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첫 집권여당 대표를 뽑는 이번 전당대회에서 박 의원은 최종 38.26%를 득표하며, 61.74%를 득표한 정 대표에게 패했다. 전체 투표 반영비율의 15%를 차지하는 대의원 선거에서는 정 대표를 근소하게 앞섰으나, 권리당원 투표(55%)와 국민여론조사(30%)에서는 큰 격차로 뒤졌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