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펫 에버케어' 반려동물 제품 안전 인증 서비스 개시

2025-01-23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김현철)이 반려동물 관련 제품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KTR 펫 에버케어(PET EVERCARE)’ 인증 서비스를 시작했다.

KTR은 22일 과천 본원에서 쿠쿠전자(주)의 펫-드라이룸 제품에 KTR 1호 펫 에버케어 마크를 부여하고 기념식을 열었다.

‘KTR 펫 에버케어’ 마크는 반려동물용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KTR의 인증기준에 적합한 지 여부를 심사하고, 이를 충족할 경우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인증품목은 반려동물을 위한 ▲전기용품 ▲생활용품 ▲기능성제품 ▲헬스케어 ▲기타 관련 제품 등이며,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KTR은 전기전자, 소재부품, 의료기기, 화학환경 등 산업 전 분야에 걸쳐 국제 공인 시험기관의 위상을 가지고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기능성 제품, 융합 제품, 안전, AI 기술 적용 소프트웨어 등의 제품이 KTR의 인증기준을 충족할 경우 ‘KTR 마크’를 부여하는 임의인증 제도를 도입, 운영하고 있다.

KTR 김현철 원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크게 늘면서 반려동물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확보에 대한 소비자 관심 또한 급증하고 있다”며 “KTR의 시험인증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반려동물의 안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사업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