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회장 선거에 직선제와 모바일·온라인 투표 도입 결정

2025-11-26

대한체육회가 앞으로 대한체육회장 선거에 직선제와 모바일·온라인 투표가 도입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는 2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제9차 대한체육회 이사회’를 열고 부회장 및 이사 선임, 각종 규정 개정 등 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제42대 집행부 이사 사임 △제42대 집행부 부회장 및 이사 선임 △전주하계올림픽 유치 추진 관련 전문가 자문경과 △2025 국제종합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파견 결과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개원 △대한체육회장 등 선거제도개선(안) 등 6건의 보고사항도 함께 접수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역시 대한체육회장 등 선거제도 개선에 관한 건이었다. 이사회를 통해 의결된 안의 주요 내용에는 △직선제 도입 △모바일·온라인 투표 도입 △후보자 자격요건 강화 등이 포함되며 이는 체육단체 선거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여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와 문제의식을 반영한 조치다.

앞서 지난 11일 제49회 국무회의에서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체육단체 정치적 중립성과 혁신방안’을 보고하며 직선제·온라인 투표 도입의 필요성을 밝힌 바 있다. 이번 이사회 의결은 이러한 국무회의 방향에 부응하는 후속조치로, 향후 제도 정착을 위한 단계적 이행과 현장 의견수렴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