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월화몽소' 업데이트

2025-02-18

'붉은겨울 연방학원' 및 '산해경 고급중학교' 이야기 전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18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월화몽소'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붉은겨울 연방학원'과 '산해경 고급중학교' 학생들이 주역으로 등장하며, 두 학원 간 전통 행사 '교류회'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스토리를 플레이하면 이벤트 재화 '기념품 인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행운의 열쇠고리', 각종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정 학원('붉은겨울 연방학원', '산해경 고급중학교' 등) 학생들을 사용해 이벤트 스토리를 완료하면 추가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와 함께 신규 학생 2종 '마리나(치파오)'와 '토모에(치파오)'가 추가됐다. '마리나(치파오)'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적 1인에게 강력한 피해와 지속 피해를 주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토모에(치파오)'는 신비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EX 스킬'을 통해 아군과 적을 지정 위치로 이동시키고, 적 방어력 감소 및 아군 보호막·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이 밖에도 신규 '스케쥴' 지역 '하루하바라'가 추가됐다. '스케쥴'에 접속하면 별도 조건 없이 즉시 해금되며, 학생들과 교류하여 인연 포인트를 높이고 '전술 교육 BD', '기술 노트', '엘레프'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4일 오전 3시 59분까지 '중심성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해경 고급중학교'에 대한 6개의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에피소드 감상 후 '청휘석' 200개를 받을 수 있다. (총 1,200개 획득 가능)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