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메스, 쿠팡과 AI 물류 로봇 공급 계약 체결

2025-02-24

씨메스(CMES)가 AI 기반 지능형 물류 로봇의 추가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쿠팡과의 협력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기존 공급 물량의 추가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쿠팡의 물류 공정 내 자동화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씨메스는 3D 비전, AI, 로봇 모션 생성 기술을 바탕으로 로봇 하드웨어를 결합한 자동화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물류, 자동차, 전기·전자, 기계, 뷰티·헬스케어, F&B, 조선 등 다양한 산업군에 자동화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그중 특히 물류 산업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기존의 로봇 기술로 자동화가 어려웠던 물류 산업은 수백만 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며 제품의 변화 주기가 짧아 높은 유연성이 요구되는 대표적인 노동 집약적 산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씨메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사람처럼 인식하고 로봇 모션 생성 기술을 통해 정확하게 집어낼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또 이를 실제 물류 현장에 적용하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추가 공급을 통해 씨메스의 AI 기반 지능형 물류 로봇은 쿠팡의 풀필먼트 서비스 내 일부 공정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쿠팡은 물류 자동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씨메스의 로봇 솔루션이 이를 지원하는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한편, 씨메스는 오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W 2025(2025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해 자사의 최신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마트 팩토리 및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로, 5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며 약 8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씨메스는 C홀 C316 부스를 운영하며 ▲고도화된 팔레타이징 솔루션 ▲세계 최고 수준의 3D 검사 기술 ▲물류 공정 내 자동화 수요가 높은 피스 피킹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최소한의 설비로도 다양한 SKU(Stock Keeping Unit) 처리가 가능해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팔레타이징 솔루션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씨메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당사의 차별화된 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쿠팡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물류 자동화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사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