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호텔 부문 8년 연속 1위

2025-09-17

롯데호텔앤리조트가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호텔 부문 1위를 차지하며 8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이어간다.

롯데텔리조트는 17일 오전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고객이 직접 상품과 서비스를 평가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고객 경험 중심 서비스와 지속적인 회원 혜택 확대 등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체 개발한 고객 관리 플랫폼 ‘LCSI(LOTTE HOTELS & RESORTS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운영해 고객 의견을 상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즉각 반영하고 있으며, 고객 접점 부서들이 정기 워크숍을 통해 구체적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또 서비스 교육 전문 기관인 ‘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해 약 50년간 쌓아온 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하고, 직무 전문가 그룹인 ‘호텔 앰배서더’를 선발해 서비스 철학과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혜택 증대와 자체 브랜드(PB) 상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자사 온라인몰 ‘이숍(E-Shop)’에서 회원 특별 요금을 제공하고, 미국 뉴욕에 첫 프랜차이즈 호텔을 리브랜딩 오픈하는 등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해 여행 혜택을 넓혔다. 올해 1~8월 신규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6% 증가했다.

최근에는 ‘롯데호텔 김치’를 활용한 프리미엄 간편식 ‘롯데호텔 김치찌개’를 출시해 호텔 경험을 일상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정호석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수상은 꾸준히 사랑해주신 고객분들 덕분”이라며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고객의 일상과 추억을 함께 만들어가는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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