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혁신기술로 세계 새치 케어 시장 다시 연다 [2024 뷰티브랜드 대상]

2024-12-20

[혁신기술 부문_ 모다모다]

2021년 새치 케어 샴푸 첫 론칭... 新카테고리 개척

과일의 갈변 현상 일으키는 폴리페놀 적용한 제품

교통대 박성영 교수와 3세대 새치 케어 샴푸 개발

국내외 안전성 입증, 기존 제품과 차별화 기능 눈길

‘모발을 위한 다른 생각’이라는 이념 아래 2021년 새치 케어 제품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를 론칭하며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새치 케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한 모다모다가 시장경제가 주최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 혁신기술 부문에 선정됐다.

모다모다는 중소기업청 과제의 일환으로 갈변 샴푸 상용화 개발을 시작해 7년 연구의 결실이 담긴 새치 샴푸 출시와 함께 출범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다.

진짜 과학을 담은 헤어 케어 브랜드를 목표로, 과일의 갈변 현상을 일으키는 폴리페놀의 ‘자연 황산화’ 원리와 자연 모사 기술을 담은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의 ‘새치 케어 갈변 샴푸’를 출시했다.

모다모다의 새치 케어 샴푸는 2021년 론칭 이후 국내외 누적 생산량 450만개를 돌파하며 혁신기술 제품으로 K-뷰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주력 상품은 ‘블랙 샴푸’로, 1세대 새치커버 제품인 ‘프로 체인지 블랙 샴푸’ 이후 일본 과학기술원 출신의 국립한국교통대 박성영 교수(모다모다 CSO) 연구팀과 함께 성분과 효과를 보완하고 안전성과 코팅 효과를 높인 2세대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를 선보였으며, 이어 2024년 8월에는 11년간의 연구 성과를 모두 담은 3세대 새치 케어 샴푸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을 출시했다.

특히 3세대 새치 케어 샴푸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3세대 폴리페놀 성분에 마이크로 버블 시스템을 공법이 적용해 새치 커버 효과가 나타나는 시간을 단축한 것은 물론, 커버 지속력까지 높여 또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10종 이상의 자연 유래 추출물과 BCC EX 성분으로 모발을 코팅함으로써 확실한 색상 잠금 효과까지 더했다.

뿐만 아니라 안정성을 확보한 원료와 앞선 기술을 기반으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무엇보다도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10’은 모다모다와 박성영 CSO와의 연구개발을 통해 이전 논란이 되었던 성분의 안전성 확보와 함께 코팅 및 갈변 후 발견되는 폴리페놀의 부수적인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모발에 도움을 주는 육각 격자 구조인 ‘폴리페놀 메커니즘’ 개발에 성공한 것.

이를 통해 모다모다 샴푸는 모발 보호막 형성, 정전기 방지, UV 차단이 가능해졌으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고유의 성질을 이용해 두피와 모발의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 기능도 담아냈다.

이런 노력으로 ‘2024년도 제 16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에서 모다모다의 CSO로 재직 중인 박성영 국립한국교통대 교수가 산업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11월에는 박성영 CSO가 ‘화학산업의 날’ 근정포장을 수상하며 모다모다의 혁신적인 연구개발 성과를 재조명 받은 한편, 국가에서도 안전성 있는 제품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모다모다 샴푸는 용기 또한 특별하다. 모다모다는 샴푸 포뮬러가 빛과 산소에 급속하게 반응 한다는 점을 고려, 펌텍코리아와 협력해 개발한 산소 3중 차단 특허 기술이 적용된 특별한 진공 용기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빛과 산소를 100% 가까이 차단하며 제품의 산화 방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런 차별성으로 모다모다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의 용기 디자인은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성능, 안전성, 디자인까지 다방면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아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는 “2025년 모다모다는 잦은 염색으로부터 손상 받은 두피의 건강을 책임지며 더 완벽한 새치케어를 위한 샴푸 및 앰플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할 계획”이라면서 “또한 국내 대형 채널 추가 입점 및 일본·유럽·중동·중앙아시아로 등으로 판매망을 넓히고 기존 기술 심화 연구와 뿐만 아니라 국내 및 해외의 모든 혁신적인 헤어 케어 기술을 담아 제품의 품질과 효과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모다모다는 ‘모발을 위한 다른 생각’을 실천하며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과학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통해 새치 케어를 넘어 헤어 케어 전반에 걸친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모다모다는 ‘토탈 헤어 케어’ 브랜드를 지향하며 카테고리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새치 케어를 넘어 ‘제로 데미지’, ‘네이처 리프레싱’, ‘물염색’ 등을 출시, 헤어 케어 전반에 걸친 혁신적인 솔루션 제품을 제안 중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