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내부 정보 유출 임직원 '징계 해고'…"재발 방지 철저"

2025-04-19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가 최근 발생한 내부 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해 철저한 사후 조치와 함께 강도 높은 재발 방지 대책을 발표하며, 공정한 게임 운영과 정보 보안 강화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1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는 최근 자사 MMORPG '로드나인' 운영 과정에서 내부 임직원이 회사 기밀 정보를 외부로 유출한 사건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고, 이에 대해 신속하게 조사에 착수했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해당 임직원에 대해 내부 규정에 따라 '징계 해고' 조치를 단행했으며, 이는 정보 보안과 공정한 운영의 원칙을 확립하기 위한 단호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내부 시스템 전반에 대한 검토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구조적 개선에 착수했다. 우선, 내부 권한 관리 체계의 전면 재점검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부여된 접근 권한을 최소화하고, 업무상 불필요한 권한은 일괄 회수하는 등 내부 정보 접근에 대한 관리를 대폭 강화했다.

또한, 정보 보안 및 윤리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정보 보호의 중요성과 윤리 의식을 고취시켜 유사 사례의 재발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번 사건으로 인해 유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보안 관리와 투명한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