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텍 "유럽 우주무대에서 집중조명…잠재적인 계약성과도 이어져"

2025-11-24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컨텍은 지난주 독일 브레멘에서 열린 'Space Tech Expo Europe 2025'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우주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며 유럽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컨텍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전시회에서 관측위성개발 및 지상국 구축 관련 3건의 잠재적인 계약요청과 2건의 미래협력 MOU등의 성과를 이루면서, 컨텍이 보유한 업·다운스트림 전 영역의 기술 경쟁력과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영국 공영방송 BBC가 컨텍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우주 기업' 사례로 조명하기 위해 단독 인터뷰를 진행해 현지 업계의 뜨거운 주목을 이끌었다.

BBC 인터뷰에서는 컨텍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과정, 우주산업 내 기술 역량, 세계 유수 고객사 확보 전략,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경험 등이 소개되었으며, 향후 글로벌 우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해 달라는 요청도 이어졌다.

유럽 주요 기관 및 기업들로부터 컨텍이 제공하는 위성·지상국·광통신·우주기술보안을 아우르는 End-to-End 우주 솔루션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컨텍은 다년간 참가한 STEE 전시회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 신뢰도를 더욱 공고히 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우주 통신 및 데이터 서비스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