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제5회 유니세프 후원자 페스티벌’ 성료

2025-12-29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후원자와 시민이 참여하는 ‘제5회 유니세프 후원자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후원자는 물론 나눔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축제로 운영돼 약 2,500명의 후원자와 시민이 방문해 일상 속 나눔을 체험했다.

‘모두에게 열린 유니세프의 초대’라는 주제로 어린이 뮤지컬, 탈인형극, 매직쇼,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미션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 연인, 친구 등이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가수 바다를 비롯해 유튜버 박위와 우창윤 내과의 등이 재능 기부로 함께하며 음악과 삶, 희망과 나눔, 건강과 교육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려줘 참여자들의 호응과 갈채를 받았다.

한편, 나눔의 취지에 공감한 기업 농심도 함께해 행사 기간 동안 모든 방문객에게 간식 꾸러미를 제공하며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 김주연(45)은 “유니세프가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하는 일을 다양한 체험을 통해 더 잘 알게 됐다. 연말을 맞아 아이와 함께 나눔의 의미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했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나눔에 공감하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공간으로 유니세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였다”라며 “바쁜 연말 중에 나눔을 기억하며 함께 따뜻한 시간을 만들어 주신 참여자들께 모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유엔 산하기구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한 기금 모금과 함께, 아동친화사회 만들기 등 국내 아동 권리 증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