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튀르키예 판매 시작...CE 획득해 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
이 기사는 10월 28일 오전 09시04분 AI가 분석하는 투자서비스 '뉴스핌 라씨로'에 먼저 출고됐습니다.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클래시스'가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 장비 '슈링크 유니버스(해외명 Ultraformer MPT)'와 비침습 고주파(RF) 장비 '볼뉴머(Volnewmer)'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하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대형 시장인 미국 진출 및 내년 유럽 CE 획득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클래시스는 연말 미국 시장 진입 초읽기에 들어간다. 지난 4월 볼뉴머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획득한 클래시스는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초음파 레이저시술 기기 또 다른 타입인 '슈링크 유니버스' 미국 승인 절차도 진행 중에 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28일 "미국 현지시간으로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유저미팅이 진행됐다. 이 기간 볼뉴머를 소개하는 교육 세션이 진행됐다. 이후로 대리점, 주요 의료진(KOL)과 함께 시술 인지도 확대 및 대중화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며 "슈링크 유니버스 임허가 및 임상 관련 절차들을 진행 중이다. 오는 2026년 허가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클래시스는 지난 8월 미국 미용 의료제품 유통기업 카르테사 에스테틱(Cartessa Aesthetic)와 볼뉴머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판매를 준비 중이다. 카르테사 에스테틱은 미국과 캐나다 전 지역에 미용 의료제품을 유통하는 기업으로 미국 메디컬 에스테틱 유통전문사 기준 업계 1위의 매출 규모를 이루고 있다.
연말 볼뉴머 미국 판매를 시작으로 미국 피부 클리닉에도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클래시스는 현재 일본·홍콩·태국·싱가포르·대만 등 8개 국가에 볼뉴머가 판매하고 있다.
클래시스에 따르면 볼뉴머 국내 공식 출시 이후 22개월 만인 지난 8월, 누적 판매량 1000대를 돌파했다. 더불어 슈링크 유니버스의 누적 판매량 또한 1600대를 넘어섰다. 국내외 판매 호조 및 신규 론칭 국가까지 더해지면서 클래시스 제품 판매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룰 전망이다.
클래시스는 유럽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초 스페인과 튀르키예에서 슈링크 유니버스 판매를 시작한 클래시스는 현재 유럽 국가에서 별도로 취득한 의료기기 승인을 바탕으로 판매 중이다. 각 국가에서 쌓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인증(CE) 허가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슈링크 유니버스 및 볼뉴머의 유럽시장 허가는 내년 상반기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클래시스는 지난 2일 이루다와의 합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통합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피부미용 레이저기기와 고주파 기기를 개발하는 이루다와는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생하며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합병 전 이루다는 미국과 유럽 시장, 클래시스는 남미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공략해 온 만큼, 국내외 시장 침투율을 높여갈 전망이다.
또한 클래시스 매출 비중이 낮은 레이저와 RF 부문에 강점을 지니고 있기에,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 확보하면 클래시스는 레이저부터 HIFU·침습 및 비침습 RF 등 전체 에너지원 라인업을 보유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서로 간의 기술력 협업을 통한 새로운 장비 개발에 대한 제품 출시도 기대하고 있다.
금융정보업체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에 따르면 올해 클래시스 매출액은 2252억원, 영업이익 1153억원으로 또 한번 역대급 성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