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움바이오, 천연화장품 OEM 기업 '페트라온' 흡수합병

2024-10-30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주)티움바이오(321550, 대표 김훈택)가 천연화장품 OEM 기업 (주)페트라온과 소규모 합병을 결정했다.

합병기일은 오는 12월 27일이다. (주)페트라온 주주는 보유주식 1주당 (주)티움바이오 보통주 5.747주를 교부 받고 합병 후 (주)페트라온은 소멸된다. 합병가액은 기준시가 대비 20% 할증한 7,500원으로 확정됐다.

(주)티움바이오는 안정적인 영업 수익 확보를 통한 기업 가치 제고와 재무안전성 확보, 경영자원 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주)페트라온은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는 아난티, 친환경 뷰티 브랜드 톤28 등 주요 고객사를 둔 호텔 어메니티, 천연화장품 OEM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이다. 지난해 매출 44억 원,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4억 6,000만 원을 기록하며 2021년 3월 설립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천연화장품 시장은 인체 영향과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주)페트라온은 성분과 제형 개선을 통해 유해 화학성분이 없고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형태로 제품을 개발 중이다. 친환경과 생활 건강 트렌드에 따라 향후 3~4년 내 매출 성장세는 2배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티움바이오는 이번 합병으로 친환경 생활건강제품 사업의 안정적 매출과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 주력 사업인 희귀난치질환 신약 개발은 올해 도출한 긍정적인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이전 성과와 향후 5년 내 신약허가가 목표다.

김훈택 (주)티움바이오 대표는 "친환경 원료를 바탕으로 퀄리티 높은 제품들을 생산하는 페트라온을 인수합병하게 되어 기쁘다"며, "합병을 통해 (주)티움바이오는 안정적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주)페트라온 임직원들과 협력해 천연화장품 제조 사업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