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뷰티, 베트남 '비엣텔 포스트' 전략적 파트너쉽 '현지 시장 공략 강화'

2024-11-18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라이언뷰티(대표이사 하륜)는 14일 베트남 최대 국영통사회사인 비엣텔 그룹의 물류 자회사인 비엣텔 포스트(Viettel Post)와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18일) 밝혔다.

비엣텔 포스트는 올해 6월 해외 B2B 역직구플랫폼인 VIPO MALL을 런칭했으며 한국, 일본, 중국으로부터 각종 소비재를 소싱해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리셀러를 대상으로 유통하고 있다. 10월 현재 50만 이상의 B2B 회원와 140만 개의 오프라인 판장을 확보했으며 하루 주문 2,000건을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라이언뷰티는 100여 개 이상의 한국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건강보조식품을 전담해 공급한다. 오는 12월 설립되는 베트남 현지법인을 통해 현지 베트남 의약품안전청(Drug Administration of Vietnam, DAV) 인증, 수입통관까지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비엣텔 포스트와 함께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2,000명의 배송직원을 통한 제품 홍보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비엣텔 포스트 관계자는 "그룹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베트남 뿐 아니라 캄보디아, 라오스 등 주변국으로 영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언뷰티는 한국 화장품 이외에 품목을 뷰티 디바이스,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라이언뷰티는 국내 50여 개 한국 화장품을 유럽, 러시아, CIS, 중동, 아프리카 등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