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N 오늘(6일) 이슈 종합] 억눌렀던 가격인상 러시, 고려아연 공개매수신고서 적절성 논란 등

2024-10-06

억눌렀던 가격인상 러시…생필품 10개 중 6개 올라

올여름 지독했던 폭염 등의 여파로 농산물 가격이 고공행진 하는 가운데 일반 생활용품과 가공식품 물가도 불안한 모양새다.

고려아연 공개매수신고서 적절성 논란… "차입금을 자기자금 포함해 합산"

고려아연이 공개매수신고서에 자기자금 1조5천억원을 자기자금으로 기재한 것과 관련 공시 적절성 논란이 제기됐다.

금수저 신생아 2800여명…'0세 증여' 5년간 2700억

최근 5년간 0세 신생아에 증여된 재산액이 27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증여세를 신고한 0세는 2800여명으로 증여 1건당 평균 재산액은 1억원에 육박했다.

미 고용 증가에 '빅컷' 전망 급감

미국 고용 시장 상황이 예상보다 좋은 것으로 나타나자 다음 달 '빅컷'(기준금리 0.5%포인트 인하') 전망이 급감했다.

대기업집단 채무보증 35.4% 증가…TRS 거래는 감소세

올해 10조원 이상의 자산을 가진 대기업 전체의 채무보증액이 작년보다 3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수익스와프(TRS) 거래는 최초 실태조사를 시작한 2년 전과 비교해 절반 가까이 줄었다.

배민, 상생협의체서 매출액별 '차등 수수료' 제시

배달의민족이 정부 상생협의체에 '차등 수수료'를 골자로 하는 상생안을 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배민 측이 제시한 안은 입점업체의 매출액에 따라 수수료율을 차등적으로 책정해 최대 2%대까지 낮추는 방안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