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Technology Co., LTD(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대표: 차중석,차정헌)는 인텔의 15세대 애로우 레이크 CPU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최신 칩셋을 탑재한 메인보드인 GIGABYTE B860 시리즈 메인보드 제품을 공식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B860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B860 AORUS ELITE WIFI7 ICE, B860M AORUS ELITE WIFI6E ICE, B860M AORUS ELITE WIFI6E, B860M AORUS ELITE, B860M DS3H 로 총 5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안정적인 성능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이전 세대보다 더욱 개선된 Dr.Mos 전원부를 탑재하여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DDR5 메모리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최대 DDR5-9200 클럭을 경험할 수 있는 등 메모리 성능이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성능 CPU 장착 시에도 발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대 4배 커진 방열판과 M.2 슬롯에 고품질 써멀 패드를 탑재하였고, 방열판은 쿨링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단일 피스 구조로 설계되어 장기간 사용에도 성능 저하를 방지하는 등 효율적인 쿨링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가바이트 B860 메인보드는 AI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한 점으로, AORUS AI Snatch를 적용하여 원 클릭 자동 오버클러킹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최대 9% 향상된 메모리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독보적인 DIY 친화적 기능을 탑재하였고,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한 M.2 EZ-Latch와 PCIe EZ-Latch를 적용하여 나사 없이 M.2 SSD 장착 및 그래픽 카드를 안전하고 쉽게 분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는 Debug LED와 멀티키 등의 제어 버튼 등 사용자가 편리하게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을 조성해 줄 뿐만 아니라 Q-Flash Plus 기능을 통해 CPU와 메모리 없이도 BIOS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번 기가바이트 B860 메인보드는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2 프로세서(인텔 15세대 애로우 레이크 CPU) 사용자에게 기가바이트의 높은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