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2025 프리뷰] 비씨엠테크, 초소형 AI Edge 솔루션 선보인다

2025-01-22

비씨엠테크는 오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산업자동화 전시회인 ‘2025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AW2025)’에 참가해 자사의 독자 개발 AI Edge 솔루션인 MAVERICK-miniX AI와 MAVERICK-MH1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비씨엠테크가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MAVERICK-miniX AI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된 유일한 AI Edge 컴퓨터로, 해외 경쟁 제품 대비 높은 성능과 낮은 가격을 제공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이 제품은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자율주행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초소형 설계를 특징으로 하며, OS와 개발 SDK를 포함한 통합 개발킷을 무상으로 제공해 개발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에서 직접 기술 지원이 가능해 고객의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이뤘다.

또한, MAVERICK-MH1은 Hailo-8 칩셋을 탑재한 m.2 NVMe 방식의 AI 카드로, 26TOPs의 AI 연산 성능을 제공하며 고속 처리 능력을 갖췄다. 이 제품은 100% m.2 인터페이스와의 호환성을 보장해 기존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히트싱크 옵션을 통해 방열 성능을 극대화하여 안정적인 작동을 지원한다. 특히 비씨엠테크는 Hailo의 유일한 한국 파트너로서 신뢰성 높은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를 모두 충족시켰다.

비씨엠테크는 국내 유일의 AI Edge 하드웨어 자체 개발 기업으로, 높은 성능과 합리적 가격을 기반으로 한 NPU 및 NVIDIA 기반 AI Edge 시스템을 제공하며, OEM·ODM 개발 및 생산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소프트웨어 기술 지원이 가능한 유일한 AI Edge 하드웨어 기업으로, 뛰어난 기술력과 신뢰도를 자랑한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