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연간 10억달러(약1조4천600억원) 이상 손실을 보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미국 IT 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을 인용해 보도했다.
21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은 애플이 2019년 애플 TV+를 출시한 이후 연간 50억달러(약 7조3천400억원) 이상을 콘텐츠에 쏟아부었다. 지난해에는 콘텐츠 지출을 5억달러 줄였다.
로이터의 논평 요청에 애플은 응답하지 않았다.
애플 TV+는 가입자 수에서 경쟁업체들에 뒤떨어졌다.
1위 넷플릭스는 3억163만명, 디즈니+는 1억2천460만명,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1억1천690만명이다.
애플은 애플 TV+ 가입자 수를 따로 공개하지 않은 가운데 애널리스트 5명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4천40만명으로 추정된다.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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