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바스, 자사 서비스 활용한 사내 창업 경진대회 개최

2025-02-17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부산광역시,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부동산원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입주공간 B.Cube의 입주기업인 AI 스타트업 ㈜엠바스(mBaaS, 대표 김정현)가 자사 서비스(AiApp)를 활용한 사내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엠바스는 AI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어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부산시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자사의 핵심 기술인 AiApp을 활용한 앱 개발 기회를 제공하며, 사내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AiApp은 자동으로 앱과 웹을 생성해주는 서비스로, 참가자들은 이를 활용해 더욱 쉽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다.

이번 AiApp 경진대회는 1인 1개 앱 개발을 원칙으로 하며 개인 또는 팀(단, 조직 내 2인 이상 불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인원을 팀원으로 포함하는 것도 가능해 외부 전문가 및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팀에게는 200만 원, 우수팀에게는 1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일정은 2월 말 ‘PSST(Problem, Solution) 기반 발표’가 진행되며, 이후 3월 말 앱 품평회를 개최해 외부 심사위원단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엠바스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사내 인재들의 창의성을 극대화하고, AiApp 서비스를 활용한 앱 개발 경험을 확산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앱은 실제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엠바스 김정현 대표는 “이번 경진대회는 단순한 사내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창업과 연결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내 구성원들이 AiApp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발굴하고 실현하는 과정에서 스타트업다운 혁신 문화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부산창경 김성우 PM은 “엠바스는 2023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연계과제 선정,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등을 통해 AiApp을 출시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거점 AI 스타트업으로의 혁신적인 횡보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부산창경 ‘커넥팅 데이’ 개최, 30개사 성장 지원 성과 발표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