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고려대서 연구노트 경진대회 개최

2025-02-20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고려대학교 자연계 캠퍼스에서 ‘연구노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생명과학대학 대학원생들에게 우수 상패와 총 1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연구노트는 시작부터 결과물 보고, 발표 및 지적 재산권 확보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의 연구 성과를 기록한 자료다. 연구노트는 연구의 지속성 유지 및 결과 보호, 논문 발표, 특허 출원 때의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국내 주요 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연구노트 작성법을 교육하고 시상식을 통해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산학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래 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조기에 양성해 대학에서부터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강대성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상무는 “연구노트 경진대회는 글로벌 기업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조기에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바이오 제약 산업 특성을 살린 산학 협력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용성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장 교수는 “삼성바이오에피스와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은 전략적 산학협력 관계로 다양한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국가 바이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