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최단기간 판매 기록을 세운 '갤럭시 S25 시리즈'를 중심으로 카메라 편집 등 다양한 갤럭시의 인공지능(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한다. 또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AI 가전을 이용한 홈 헬스 경험도 시연한다.
WIS 2025에서 삼성전자는 누구나 갤럭시 AI 기능을 더욱 폭넓게 이해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AI 클래스'를 운영한다. 갤럭시 S25 시리즈의 다양한 활용성부터 △디자인 △편리한 일상을 지원하는 AI △더욱 강력해진 성능 △업그레이드된 카메라까지 전반적인 기능을 배워볼 수 있다.
특히 촬영을 즐기는 1020세대 관람객을 위해 'AI 카메라 클래스'도 준비했다.
관람객은 AI 카메라 클래스에 참여해 갤럭시 S25 시리즈로 콘텐츠를 촬영한 후 AI 편집 기능을 사용하고 직접 활용하며 카메라 기능을 더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다.
강의는 △선명한 100배 줌과 2억 화소 카메라 △원하지 않는 피사체를 자연스럽게 지우는 'AI 지우개' △나만의 사진 색감을 적용하는 '나만의 필터' △모두가 만족하는 단체 사진을 완성해주는 '베스트 얼굴' △다양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엑스퍼트 로(Expert Raw)'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설명한다.
관람객은 AI 클래스와 AI 카메라 클래스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에서 직접 기능을 사용해보며 일상 활용법을 익힐 수 있다.
먼저 '플레이그라운드 존'에서는 패션, 공부, 여행, 스포츠 등 1020 일상에 맞춘 카테고리의 미션을 수행하며 갤럭시 AI의 다양한 활용성과 편의성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스포츠 미션에서는 실시간 비주얼 AI를 활용해 타격 자세를 추천받고, 야구장 배경으로 인증샷을 촬영한 뒤 생성형 편집으로 완성한 모습을 인화할 수 있다.
이 외에 △어느 화면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면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 △자연스러운 대화를 주고받으며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제미나이 라이브'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과 데이터를 분석해 일상 속 개인화한 맞춤 정보를 브리핑해주는 '나우 브리프' △관심사와 사용 맥락에 따라 추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나우 바' 등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30세대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마트홈'과 헬스 특화 체험 공간인 'AI 홈·헬스존'도 마련했다.
관람객은 체험공간에서 아침 기상, 운동, 외출 등 일상 속에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를 활용해 TV,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 여러 가전을 손쉽게 제어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더욱 진화한 '갤럭시 AI를 더욱 심도있게 경험하고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갤럭시 A'가 만들어 가는 가치 있는 일상을 실감나게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