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육군 남수단재건지원단에 헬스케어로봇 기부

2024-11-08

1200억원 상당의 '팬텀 로보' 2대 전달

꾸준한 기부로 사회적 책임 경영 실현

바디프랜드가 남수단재건지원단 한빛부대 19진에 1,20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를 기부하며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8일 밝혔다.

한빛부대는 내전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남수단 지역의 평화 유지와 재건 지원을 위해 파병 임무를 수행 중으로, 2013년 1월부터 12년 간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해외 파병인 만큼, 훈련과 임무 수행 중 체력 소모가 심하다고 알려져 있다.

바디프랜드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하고, 이들을 독려하고자 헬스케어로봇 '팬텀 로보' 2대를 전달했다. '팬텀 로보'는 두 다리 마사지부가 따로 움직이면서 차별화된 안마 동작을 구현해 기존에 닿지 않던 코어 근육까지 자극해 차별화된 스트레칭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바디프랜드가 선보인 최초의 헬스케어로봇이기도 하다. 기증한 제품은 아프리카에 직접 가져가 장병들에게 실질적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안마의자 기부를 통해 국방의 의무를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장병들의 사기 충전과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국군 장병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기업 수익과는 무관하게 일정 규모 이상의 꾸준한 기부 활동을 통해 기업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1년에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안마의자 271대(15억 상당)를 기증해 전국 코로나 선별 진료소 의료진에게 전달했다. 군인, 소방관 등 공공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에게 안마의자 기부하는 활동을 수년째 지속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