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지털 교과서(AIDT, 이하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반대하는 교육현장의 의견을 무시하고 도입을 강행하겠다는 정부의 기조에 교육현장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디지털 기기 과의존, 두뇌발달 및 집중력 저하, 개인정보 유출 위험, 지방교육재정 악화 등 여러 우려를 안고 있는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을 반대하며 지난해 10월엔 ‘AI디지털교과서 도입 중단 촉구 범국민 서명’에 10만여명의 시민이 서명했고 12월에는 전국 1만3천여명의 교사가 실명으로 디지털 교과서 거부 선언을 했다. 우리지역에서도 디지털 과의존을 우려하는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