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AI 기술 접목한 신규 MTS 출시

2025-02-17

AI 토픽 검색 등 다양한 신규 기능 탑재

한화투자증권은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투자 플랫폼 '한화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자환경(UI), 사용자경험(UX) 등을 적용해 쉽고 편리한 모바일 투자 환경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AI 토픽 검색을 통해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투자 테마, 미국 주식 종목 등의 실시간 정보가 제공된다.

AI 뉴스 요약 기능도 탑재했다. 기사 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하고 해당 이슈가 특정 종목에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해 사용자 의사 결정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홈' 화면에서는 해외시장 최신 트렌드, 핵심 종목 등을 제시한다. 성장성, 배당 지향, 가치투자 등 테마별 ETF(상장지수펀드)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연금 홈'에서는 그간 사용자가 별도 확인해야 했던 세액공제 현황, 예상 연금 수령액 등을 손쉽게 조회 가능하다.

이대일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새롭게 출시한 한화투자증권 MTS는 AI 기술을 활용해 해외투자에 최적화된 투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성공 투자를 돕는 '투자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