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개발자가 '아마존 베드록'이나 다른 곳에서 호스팅되는 모든 프레임워크와 모델을 사용해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규모로 배포·운영하도록 지원하는 포괄적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 에이전트코어'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다.
아마존 베드록 에이전트코어는 기존 에이전트 코드를 유지하면서 엔터프라이즈 요구사항을 점진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모듈형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는 물론 커스텀 AI 에이전트 프레임워크를 지원해, 개발팀이 선호하는 도구를 유지하면서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확보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는 △에이전트코어 런타임 △에이전트코어 메모리 △에이전트코어 옵저버빌리티 △에이전트코어 아이덴티티 △에이전트코어 게이트웨이 △에이전트코어 브라우저 △에이전트코어 코드 인터프리터 등이다.
아마존 베드록 에이전트코어는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 미국 서부(오레곤), 아시아 태평양(시드니), 유럽(프랑크푸르트)에서 프리뷰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AWS 매니지먼트 콘솔, AWS CLI, AWS SDK 또는 에이전트코어 SDK를 통해 에이전트코어 서비스 사용을 시작할 수 있다.
서비스는 오는 9월 16일까지 무료 제공되며, 에이전트코어 사용에 따라 추가되는 AWS 서비스에는 표준 AWS 가격이 적용된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