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 위축된 2025년 4월 PC 시장, 마케터들의 추천 제품은?

2025-03-31

고급 사운드 기술과 레이저 햅틱 조화된 게이밍 헤드셋 '레이저 크라켄 V4 프로'

다양한 작업 편의성 높여주는 영상 편집 장치 겸 컨트롤러 '스트림덱 플러스'

새하얀 고효율 ATX 3.1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II 1050W ATX 3.1 화이트'

무선으로 제어하는 쿨링팬 '리안리 UNI FAN TL(SL) Wireless 120 · Wireless LCD 120'

[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PC 시장에서는 매일 수많은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한다. 어떻게든 살아남기 위해 기존보다 더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을 조사해 상품화 계획을 세운다. 당연히 각 기업의 마케터들은 자사의 제품들을 조금이라도 더 알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데, 제품마다 인지도나 판매량이 차이 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더 홍보하고 싶은 것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제품을 가장 알리고 싶어할까? 그들에게 직접 물어보았다.

웨이코스 마케팅팀 조윤형 매니저

Razer Kraken V4 Pro

웨이코스의 조윤형 매니저는 ‘Razer Kraken V4 Pro(이하 레이저 크라켄 V4 프로)’를 추천하고 싶다고 했다. 이 제품은 레이저의 사운드 기술이 집약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인데 음질과 착용감, 편의성, 그리고 일반 제품에서는 접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게임 몰입감을 높여주는 ‘레이저 햅틱(Razer Haptics)’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뛰어나다.

조윤형 매니저는 “레이저 크라켄 V4 프로는 OLED 컨트롤 허브를 통해 간편하게 제품 기능을 제어하고 시스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레이저 햅틱 기능을 통해 착용자에게 촉감으로 신선한 자극을 줄 수 있어서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차별화된다. 또한 2.4GHz 무선·블루투스·USB 케이블·3.5mm 오디오 케이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기기와 연결 가능한데, 특히 2.4GHz 무선과 블루투스는 동시 연결할 수 있어서 게임에 집중하는 상황에서도 전화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 마이크는 수납식이어서 데스크테리어를 깔끔하게 조성하기 쉽고 전용 오디오 드라이버와 THX 기능으로 수준급 음질도 제공해 만족스러운 제품이다”라고 추천한 이유를 설명했다.

엘가토 브랜드 마케터 배재원 매니저

STREAM DECK+

엘가토의 배재원 매니저는 ‘STREAM DECK+(이하 스트림덱 플러스)’를 가장 추천하고 싶은 제품으로 꼽았다. 스트림덱은 플러스는 인터넷 방송인에게 인기를 영상 편집 장치로 오디오 믹서, 스튜디오 컨트롤러, 방송 콘솔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쓸 수 있다.

배재원 매니저는 “스트림덱 플러스는 손끝으로 터치하거나 다이얼을 돌리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필요한 기능을 즉시 실행할 수 있어서 인터넷 방송인 뿐 아니라 디자이너와 직장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엘가토와 어도비(Adobe)가 전략적 제휴를 맺어 최근 ‘어도비 포토샵(Photoshop) v2’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돼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을 기존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의 매크로 기능을 스트림덱 플러스 같은 제품으로 대체하면 스트리밍, 영상 편집, 사진 보정, 디자인, PPT 등 손이 많이 가는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스트림덱 시리즈로 시장을 개척하고 관련 앱을 개발해 발전시키고 있는 엘가토는 스트림덱 플러스의 프로그램 호환성을 넓혀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마케팅홍보부 김희철 매니저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105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화이트

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의 김희철 매니저는 PC용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105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화이트(이하 클래식 II 1050W ATX 3.1 화이트)’를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최신 파워서플라이 규격인 ATX 3.1을 기반으로 설계돼 안전성이 우수하고 80PLUS 골드 인증을 통과해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김희철 매니저는 “클래식 II 1050W ATX 3.1 화이트는 그 명칭에 걸맞게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우아함을 살렸다. 케이블·쿨링팬·AC 인렛·전원 스위치·AC 코드까지 모든 부품을 화이트 색상으로 통일해서 PC를 한 가지 색상으로 일체감 있게 완성하는 데 제격이다. 또한 80PLUS 골드 인증을 받아 최고 92% 이상에 달하는 고효율을 제공하며, 마이크로닉스가 개발한 하이브리드-E 플랫폼으로 파워서플라이 100% 부하 환경에서도 전압을 정확하게 유지한다. 그리고 PC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파워서플라이 내부 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온도를 낮추는 애프터쿨링 기술과 50℃ 이하에서는 쿨링팬을 정지해 소음을 줄이는 제로 팬 모드 등 유용한 기능도 적용됐다”고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서린씨앤아이 마케팅팀 김재원 차장

리안리 UNI FAN TL(SL) Wireless 120 · UNI FAN TL(SL) Wireless LCD 120

서린씨앤아이의 김재원 차장은 ‘리안리 UNI FAN TL(SL) Wireless 120’와 ‘리안리 UNI FAN TL(SL) Wireless LCD 120’을 추천하고 싶다고 했다. 리안리(Lian Li)의 고급형 쿨링팬인데 크게 TL과 SL 모델로 분류되며, 제품 중앙에 1.6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LCD 유무에 따라 다시 종류가 나뉜다. 그리고 팬 블레이드 종류에 따라 정방향과 역방향(리버스) 모델로 구분되고, 개수에 따라 1팩과 3팩 모델이 있다.

김재원 차장은 “이 제품들은 기존에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무선 신호를 이용한 RGB LED 및 PWM 컨트롤’이 가능해 차별화된다. 리안리의 유니팬 시리즈 자체가 케이블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수의 팬이 Pin to Pin 방식으로 직접 결합하는 조립 형태로 데이지 체인을 지원해 케이블 노출이 최소화되는 것이 장점인데, 이 부분이 더욱 극대화된 제품이다. 최근 메인보드 업계의 트렌드로 모든 커넥터를 메인보드 후면에 연결하는 후면 커넥터 방식이 사용된 시스템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고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추가로 "무선 신호는 3팩 제품에 동봉되는 USB 컨트롤러인 ‘L-Wireless’를 통해 송수신되며, 최대 16개까지 유니팬 시리즈를 연동할 수 있어서 확장성이 뛰어나다. L-Wireless는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델 종류가 다양한데 TL이 SL보다 상급 모델이다. SL은 측면에 알루미늄 플레이트가 있고, TL은 측면에 인피니티 미러 RGB 영역이 적용된다. TL 모델에는 LCP를 소재로 사용한 팬 블레이드가 적용돼 고속 회전과 발열로 인한 형태 변형이 없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포스트(PC사랑)’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