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이하 서울지부)가 회원들의 지식함양과 자기계발을 위해 전자도서관에 신규 전자도서를 업데이트했다. 경제·경영, 문학, 역사·사회, 자기계발, 인문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회원들이 폭넓은 지식과 통찰을 얻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먼저 경제·경영 분야에는 △AI x 인간지능의 시대 △좋은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로 △트렌드 코리아 2025 등 미래 경제에 대한 조망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책들이 포함됐다.
문학 분야에서도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시티 뷰 등 다양한 작품이 업로드됐다. 특히 최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검은 사슴 △노랑무늬 영원 △디 에센셜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등이 추가돼 작가만의 독창적인 문학 세계를 경험하고, 한국 문학의 세계적 위상을 체감해볼 수 있게 됐다.
자기계발 분야에는 △단단한 사람이 되는 법 △리프레임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등이, 역사·사회 분야에서는 △지도를 읽어야 보인다 △최초의 한국사 등 다양한 시각으로 역사적 통찰을 제공하는 도서가 포함됐다.
서울지부 전자도서관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모바일의 경우 ‘북큐브 전자도서관’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서울지부 홈페이지 회원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