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원, 교재실습 콘텐츠 저작권 등록

2025-05-19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소방안전원은 안전원의 교육경쟁력 강화 및 저작물 보호·분쟁 예방을 위해 안전원에서 제작 및 개발한 교재·실습교육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등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등록한 저작물은 교육용 교재 4종에 대한 어문저작물과 실습교육 콘텐츠 2종에 대한 컴퓨터프로그램 저작물을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등록을 완료했다.

어문저작물의 종류로는 2025년 발간한 실무교재로서 소방안전관리자 소방시설 전문교육,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소방기술자, 위험물안전관리자로 교육용 교재 4종이다.

컴퓨터프로그램 저작물 등록을 완료한 실습교육 콘텐츠 2종은 디지털기기를 활용해 소방시설 및 위험물시설의 점검, 관리방법 등 실습체험이 가능하도록 올해 출시해 실습교육에 활용해 교육생의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 중이다.

이로써 한국소방안전원은 지금까지 총 28종의 교육용 교재에 대한 어문저작권과 2종의 실습교육 콘텐츠에 대한 컴퓨터프로그램 저작권을 보유하게 됐다.

이상규 한국소방안전원장은 "한국소방안전원은 안전을 향한 사회적 요구에 응답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재 및 콘텐츠 개발을 통해 안전관리자의 직무능력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안전원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