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르웨이 개발사 펀컴(Funcom)은 오픈 월드 멀티플레이어 생존 게임 듄: 어웨이크닝(Dune: Awakening)을 스팀을 통해 오는 5월 2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에 앞서 플레이어들은 금일부터 스팀(Steam)에서 캐릭터 생성 & 벤치마크 모드를 다운로드 받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생성한 캐릭터는 정식 출시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듄: 어웨이크닝은 프랭크 허버트(Frank Herbert)의 전설적인 SF 소설과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Legendary Entertainment)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게임으로 개발되었다.
이 게임은 지금까지 개발된 생존 게임 중 가장 야심찬 프로젝트로, 우주에서 가장 위험한 행성 아라키스를 배경으로 한다.
특히 펀컴의 베테랑 개발진이 참여해 뛰어난 완성도와 게임성을 자랑, 듄 팬들과 생존 게임 마니아 모두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식 출시 일정과 함께 역대 가장 거대한 듄 게임의 등장을 알리는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듄: 어웨이크닝의 기본 게임 가격은 49.99 달러로 책정되었으며, 사전 예약은 곧 시작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참여자는 듄의 상징적인 사막쥐를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장식 아이템 무앗딥의 테라리움(Terrarium of MuadDib)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생성 및 벤치마크 모드를 다운로드 받으면 정식 출시 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레임블레이드(Frameblade) 나이프 스킨이 제공된다.
플레이어들은 곰 자바(Gom Jabbar) 테스트를 통해 캐릭터를 만들고, 위대한 여정을 준비할 수 있으며 정교한 외형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출신 행성, 계급, 멘토(소드마스터, 베네 게세리트, 멘타트, 트루퍼)까지 선택 가능하다.
초기 능력치는 선택한 멘토에 따라 결정되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모든 기술을 습득하고 조합할 수 있으며, 오니솝터(Ornithopter) 비행 장면이나 거대한 샌드웜과의 조우 등 듄: 어웨이크닝의 장엄한 비주얼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