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블랙핑크 로제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일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아이브 장원영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2024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에스파 카리나, 에스파 윈터,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리사, 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레이, 시그니처 지원, 마마무 화사, ITZY 유나, 에스파 지젤, 레드벨벳 조이, 르세라핌 김채원, 오마이걸 승희, 에스파 닝닝, 오마이걸 미미,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윤아, ITZY 류진,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엔믹스 설윤, 아이브 가을,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아이린, ITZY 리아, 아이브 이서 순이었다.
걸그룬 개인 브랜드평판 정상을 차지한 로제는 최근 브루노 마스와의 듀엣곡 '아파트'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 200'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로제는 빌보드 글로벌 양대 차트에서 1위 곡 2개 이상을 기록한 유일한 한국 여성 가수가 됐다.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발매된 선공개 싱글로,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로지'에는 타이틀곡과 'APT.'를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되며,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4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뜨겁다, 돌파하다, 대박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파트, 브루노마스,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4.50%로 분석됐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0월 17일부터 2024년 11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71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586,799개를 추출,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35,672,895개와 비교하면 2.27% 줄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