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16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오뚜기가 렌지 간편식 신제품 4종(육즙가득떡갈비, 레드칠리미트볼, 순살고등어김치찜, 간장돼지갈비찜)을 출시했다.
육즙가득떡갈비는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촉촉한 육즙을 재현했고 떡갈비 특유의 식감과 달짝지근한 마늘간장 소스를 맛볼 수 있다. 레드칠리미트볼 또한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했으며, 칠리소스가 첨가돼 매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순살고등어김치찜은 노르웨이산 고등어와 100% 국산 숙성 김치를 활용했으며, 가시가 전부 제거된 순살 제품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간장돼지갈비찜은 100% 국산 돼지고기와 감자를 활용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채널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하림은 일본 현지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미식 메밀소바’를 출시한다.
쯔유 국물을 구현하기 위해 간장에 가쓰오부시, 황태 등을 넣고 10시간 이상 정성껏 푹 끓여 일본식 쯔유를 직접 만들었다. 여기에 무와 양파, 파 등으로 단맛을 더해 남다른 풍미와 감칠맛을 자랑한다.
면은 정성껏 끓인 육수로 반죽하고 볶은 메밀가루를 함유한 건면으로, 하림만의 제면기술과 배합비율을 적용했다. 그리고 기름에 튀기지 않고 건조하는 제트노즐 공법을 통해 탱글한 탄력과 소스가 잘 베는 고품질의 메밀면을 완성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다가오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을 담은 SS 커뮤니티 콘서트 셰이 텀블러 355㎖와 커뮤니티 사자 머그 355㎖를 선보인다.
SS 커뮤니티 콘서트 셰이 텀블러 355㎖는 김동연 작가의 작품인 ‘친구와 함께 하는 연주회’를 디자인했다. 커뮤니티 사자 머그 355㎖는 사람과 사자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카페에 모인 행복한 모습을 새겼다.
또한 오는 18일 김동연 작가의 ‘친구와 함께하는 연주회’, 박세준 작가의 ‘카페 사자와 친구들’을 비롯해 금상을 수상한 이희찬 작가의 ‘나의 봄’ 작품으로 디자인한 모바일 카드도 선보인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농심의 대표 소다 음료 ‘웰치스(Welch’s)’와 손잡고 로우슈거 쿨라타 2종(웰치스 포도 쿨라타 로우슈거, 웰치스 체리 쿨라타 로우슈거)을 출시했다.
쿨라타 2종은 웰치스 그레이프와 체리스트로베리 플레이버를 활용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게 당 함량과 열량을 85%씩 줄인 로우슈거·로우칼로리 제품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웰치스 포도 베이스, 웰치스 딸기 베이스를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 맛 음료의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탄산을 제거한 비탄산 음료로 출시됐다.